컨텐츠바로가기
팝업 닫기
팝업 닫기
이용불편 신고하기
-
-
*연락 가능한 번호(필수)
*문제점 및 현황 자유롭게 기재
*문의 내용은 담당자의 확인 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이용불편 신고가 완료되었습니다.

건축자산

건축자산

>

건축자산

>

서울건축자산 브랜드

서울건축자산 브랜드

서울건축자산 정책브랜드

서울건축자산 ,미래를 향한시선, Seoul Architectural Assets

브랜드 스토리

<서울건축자산>의 아이덴티티는 건축자산의 4가지 유형(한옥, 건축물, 공간/환경, 기반시설)을 모티프로 한 한글(자음, 모음)을 활용하여 구성하였으며 시민을 상징하는 요소를 더 해 서울시 건축자산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아이덴티티로 표현하였다.
슬로건 <미래를 향한 시선>은 서울시 건축자산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도시적 가치를 높이고 시민들이 함께 공감하고 사랑받을 수 있는 공간을 창출하여 활용을 중시하는 미래를 향 한 도시 재생의 새로운 관점을 의미한다.

브랜드 마크

기본형1, 서울건축자산 ,미래를 향한시선, Seoul Architectural Assets
					기본형2, 서울건축자산 ,미래를 향한시선, Seoul Architectural Assets

색상

Primary Color, 
					PANTONE Violet C, C94/M100/Y0/K1, R68/G0/B153, #440099,
					PANTONE 339 C, C79/M0/Y60/K0, R0/G179/B136, #00B388,
					Secondary Color,
					PANTONE 1765 C, C0/M42/Y9/K0, R255/G163/B181, #FFA3B5,
					PANTONE 328 C, C100/M0/Y56/K30, R0/G115/B103, #007367

브랜드 개념

정책브랜드의 키워드는 ‘물길’, ‘건축’, ‘도시’, ‘사람’ 이다. 서울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한강을 따라 사람들이 모이고 또 다른 길이 만들어지면서 건축과 도시가 연결되고, 이를 통해 역 사도시 서울의 다양한 시대적 층위를 시민들이 일상공간에서 누릴 수 있다는 것이 기본 개념이다.

#1.서울의 중심 한강(물길), #2.또 다른 길과 건축이 도시를 연결, #3.건축자산과 함께 도시가치 창출

건축자산의 개념과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건축자산의 3가지 유형(한옥 등 건축물, 공간환경, 기반시설)을 모티브로 한 한글을 활용하였다.
여기에 다양한 색상 적용을 통해 건축자산의 활용 스펙트럼을 표현했고, 시민(사람)을 상징하는 요소를 더해 건축자산에 대한 공감을 나타냈다.

한옥 : 八, 건축물 : ㄱㄴㄷ, 공간/환경 : ○◇, 기반시설 :ㅏㅑㅓㅕ

그래픽 예시

체부동 생활문화지원센터, 영등포대선제분, 사직동 선교사주택
페이스북 공유 보내기 - 새창열림 네이버블로그 공유 보내기 - 팝업열림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- 새창열림 트위터 공유 보내기 - 새창열림 URL 복사 이미지 프린트 아이콘